주식 알려주는 남자

숨은 돈 찾기 💵

주식 거래량 보는 법에 대한 안목을 기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패턴을 기억하시고 여러 가지 차트들을 보면서 이럴 때는 이렇게 움직일 확률이 많고 이럴 때는 이렇게 움직이기도 하는구나 라는걸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이나마 주식 거래량 보는 법을 공부하시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식 거래량 보는법

▼ 첫 번째, 대량 거래량과 장대양봉을 주의 깊게 관찰해라

소프트-캠프-일봉-캔들-차트
소프트-캠프-일봉

가장 쉽게 설명을 드리기 위해 실제 주식차트를 보면서 주식 거래량 보는 법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캡처를 뜬 사진인데 약간 흐릿하게 보이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쉽게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주식차트에서 위쪽에 있는 캔들들이 있고, 아래쪽에 있는 캔들이 있는데 아래쪽이 거래량입니다. 거래량이 대량으로 터지면서 길쭉한 양봉 하나를 뽑아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나옵니다.

 

거래량이 정말 죽었지만 주가 캔들을 보시면 일정 지점에서 빠지지 않고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래 거래량이 빠지면 주가가 빠져야 하는 게 정상입니다만, 빠지지 않고 지지를 해주면 올라갈 확률이 아주 높아지고 저 가격대 부근에서 분할매수 관점으로 접근을 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얼마 횡보를 한 뒤 대량 거래량을 실으며 상승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정보를 놓치시면 안 됩니다!

 

 

 

▼ 두 번째, 거래량이 터지고 눌러줄 때를 공략하라

엠에스-오토텍-일봉-캔들-차트
엠에스-오토텍-일봉

 

휴마시스-일봉-캔들-차트
휴마시스-일봉

여기서도 위에 설명드린 바와 같이 대량 거래량이 거래량은 죽었지만 박스권 형성을 하며 지지를 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두 번째 중요한 포인트는 상승할 때 무조건 추격을 해서 따라붙지 말고 눌림목에서 지지를 해줄 때 지지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들어가라입니다. 대략 한 달 정도 간의 눌림목 끝에 대량 거래량을 동반하며 상승해주었습니다.

 

횡보구간 중에서 분할매수 관점으로 접근을 하셔도 괜찮지만 상승 초입에 나오는 대량 거래량 사이에 거래량을 죽이며 눌림을 주면서 도지형 캔들과 비슷한 모양을 보이며 음봉을 띄우는 건 다음날도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해볼 수 있기 때문에 전일 종가나 전일 시초가를 이탈하면 손절하겠다 등의 대응책을 가지시고 접근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지형 캔들이 무엇인가? 하시는 분들은 제 블로그에 주식 캔들 보는 법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설명해놓았습니다. 주식 거래량 보는 법을 아셔야 하는 이유는 시장에서 현재 인기 있는 종목을 매매하기 위함의 이유도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세 번째, 거래량 많이 터진다고 해서 다 가는 건 아니다

 

주식에서 중요한 건 제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왕창 벌어야지라는 마인드보다는 내가 돈을 어떻게 하면 손실을 최소화하며 조금씩이라도 불려 나갈 수 있을까? 하는 멘털을 갖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거래량이 터지니까 시장에서 관심도 받고 있고 더 올라가 줄 거야! 하는 마음에 덜컥 사지 마시고 무엇보다 손절가를 항상 생각하시고, 눌림목에서 지지해주는 양상을 확인한 뒤 보수적으로 진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위의 사진에서 보여드리는 바와 같이 대량 거래량은 고점 부근에서 터지면 이와 같은 급락이 나올 수 있고 그렇게 되면 물리게 되어 남은 기회비용마저 날리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저렇게 해서 차트의 추세가 상방으로 갈 수도 있고 , 반대로 하방으로 더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항상 지지를 해주는 걸 확인하고 고점에서 터지는 거래량은 오히려 독이 된다는 것도 차트 공부를 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px생명과학-일봉

 

 

※ 사람들의 공감이 많은 글

☞ 햇살론 유스 대출자격 대학생부터 취준생까지 가능?

 

2021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모르면 과태료 폭탄!!

 

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초간단 5분 설명

 

ETF 투자하는 방법 7단계 : 한국보단 미국을 겨냥하자

 

 

 

주식-거래량-보는-법-썸네일
썸네일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비상금 대출 소액 대출 숨은 보험금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