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알려주는 남자

숨은 돈 찾기 💵

햇살론 유스 대출자격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보면 좋은 글입니다. 여러 군데에서 정보 힘들게 찾지 마시라고, 대출조건부터 금리 및 한도까지 다 원큐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글 중간중간에 참고 페이지들이 많이 나오니 도움이 될 겁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자격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햇살론 유스일반보증특례보증으로 나누어지는데요. 특례보증이란 쉽게 말해서 코로나 시국에 애로사항이 있는 청년들에게 대출을 지원해주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첫 신청인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처음 햇살론 유스를 신청하는 경우에는 특례보증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전에 햇살론 유스의 신청 이력이 있다면 특례보증은 불가능하고 일반보증으로 대출을 발생시키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특례보증으로 대출 신청하는 것까지는 알겠는데 자격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유스라는 말이 들어있듯이, 청년과 사회초년생을 지원해주기 위한 대출입니다. 때문에 보증대상은 사회초년생과 취업준비생이 포함됩니다.

 

취업준비생에는 대학(원) 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 청년이 포함되고, 사회초년생에는 중소기업에서 1년 이하 재직 중인 사람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나이는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이면서 연소득은 3500만 원 이하여야 한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본인이 사업자라면 햇살론 유스의 자격에는 포함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아래에 소상공인 대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 소상공인 대출자격 5분 총정리)

 

 

햇살론 유스 금리 및 한도

햇살론 유스의 금리는 연 3.6~4.5%까지 이용할 수 있고, 최대 7년 상환이 가능합니다.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 별로 상환 기간은 달라지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도는 동일인 최대 12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연간 한도는 최대 600만 원까지 가능하니 6개월당 300만 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서민금융진흥원을 방문하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

햇살론 유스 취급은행은 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에서 하고 있습니다. 이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본인이 대출자격요건에 부합하는지와 더불어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들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서류가 생각보다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만약 대학(원) 생들이라면 재학증명서나 휴학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것이고, 만약 사회초년생으로 대출을 준비 중이시라면 중소기업 재직증명서를 발급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자세한 내용도 은행에서 자격요건 상담과 함께 같이 들으실 수 있으니 상담을 하시고, 대출상담원 분께서 시키시는 대로 진행하시는 방법이 가장 안전하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이 번거롭다고 하시면 서민금융통합지원 어플을 통해서 신청을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직접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후에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햇살론 유스 대출자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간중간 한도 및 금리, 신청방법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다루어 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누군가는 빚을 안고 살지만 누군가는 열심히 이러한 부채를 발생시켜서 더 큰 일을 해내고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본인이 감당할 수 있을 만큼 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큰 욕심은 화를 부를 수 있습니다.

 

debt-man
key-gift
Thumbnail
Thumbnail

 

※ 함께 보면 좋은 글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조건 총정리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5가지 완벽 정리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총정리

 

2021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조건/신청 시기/신청 방법 총정리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비상금 대출 소액 대출 숨은 보험금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