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알려주는 남자

숨은 돈 찾기 💵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처음 주식하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얘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요즘 동학개미운동이라고 불릴 정도로 주식 시장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뜨겁죠?

요즘 20대들 또한 주식투자에 많이들 뛰어 들고있다고 합니다.

주식투자가 진입장벽이 다른 투자수단보다 낮고 또한 잘만하면

높은 수익률도 낼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인것같습니다.

최근 주식 시장이 핫해지면서 많이 뛰어든 초보 개미 분들에게 기본적인 멘털을 잡고,

매매 포지션을 잡을 수 있는 좋은 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처음 주식하는 방법 첫 번째 : 소액으로 사고파는 것에 익숙해지기

우선 제목을 조금 자극적이게 달아보았습니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기법은 크게 중요치 않습니다. 그 이유는 차차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첫 번째로 처음 주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는 부분은 누차 말씀드리지만 '주식과 친해져라'입니다.

처음 HTS와 MTS를 보면 이게 매수가 된 것인지? 이게 매도가 된 것인지? 아님 매수를 걸어놓았는데 취소를 하고 싶다던지? 이런 건 아~주 기본 중에 기본이지만 처음 하는 분들은 헷갈리는 게 당연하겠죠?

그러니 우선 주식과 친해지는 겁니다. 돈을 벌기 위해 주식을 시작했다면 더더욱 처음 시작은 소액으로 사고팔고를 여러 번 하며 호가창이며, 캔들, 이평선, 매수매도 버튼 등 이 모든 것이 익숙해져야 합니다.

 

 

두 번째 , 캔들, 지지와 저항, 거래량 그리고 호가창을 공부해라

그다음은 기술적 분석에 대해서 공부를 해라는 것입니다. 학교를 다닐 때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 공부를 열심히 하듯이

주식도 좋은 수익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공부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처음 하시는 초보자 분들께서는 어떤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간단하게 딱 짚어드리겠습니다.

단타를 하지 않고 장기투자를 할 생각이 있더라도 차트를 보는 기술적 분석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캔들의 모양 및 패턴, 그리고 지지와 저항선, 거래량, 호가창을 위주로 공부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만약 단타를 하실 생각이시면 무조건적으로 꾸준히 하셔야 하는 공부들입니다.

처음 주식하는 방법 쉽지만 쉽지 않으실 겁니다. 

제 블로그에 계속해서 매매 공부법이라던지 관련 테마주들을 올려드릴 테니 보고 공부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건 또 하나의 꿀팁인데요.

자신이 계속 경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튜브에 있는

다른 사람들의 실전매매를 계속 보고 눈에 익혀보십시오.

저는 개인적으로 창원 개미 TV와 주식 천하제일 검님 채널을 한 번씩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 번째, 손절을 절대 두려워하지 말 것

 이번에 말씀드릴 것은 마인드적인 부분인데요. 주식에 100%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사놓고 무조건 올라갈 거야 하는 마음에 아닌 걸 알면서도 손절을 하지 못하는 그런 실수는 범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분명 그렇게 개미들을 털고 올라가는 종목들도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는 수많은 종목들이 있고 아무리 하락장이라 하더라도 먹을 자리가 있는 종목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처음 주식하는 방법을 찾으러 다니시면서 계좌를 만들어라 뭘 어떻게 해라 이런 말은 많이 들어봤어도 '손절을 해라'

이런말은 잘 못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식은 예측의 영역도 물론 있지만 그보다 대응의 영역이 더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꼭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손절을 할 땐 하고 올라갈 때 다시 잡는 그런 습관을 기르십시오.

 

네 번째, 자신만의 원칙을 세워라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라는 겁니다.

원칙이라고 하면 나는 무조건 09:00에서 11:00까지(변동성이 가장 큰 시간대)에서만 매매를 하겠다던지

아니면 나는 손절을 2%가 되면 무조건하겠다던지 나는 추격매수는 하지 않겠다던지 이런 원칙을 세우는 것입니다.

그렇게 돈을 벌기 위함보다는 돈을 지키겠다는 생각으로 주식을 하다 보면 결국 누적수익률은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처음 주식하는 방법이 궁금하셔서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셨을 텐데 주린이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처음 말씀드렸던 주식 기법만을 믿고 저도 매매를 해보았는데 그렇게 하면 세력들의 장난에 놀아 날 수 있고 손절하면 올라가고 잡으면 더 떨어지고 그렇기 때문에 계속 차트를 공부하면서 흐름을 읽는 법을 배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독하시고 다른 글들도 많이 읽어주세요. 감사합니다.

 

 

2020/12/20 - [주식/주식 매매의 기본] - 주식 거래량 보는법 3가지만 꼭 기억하세요!

 

주식 거래량 보는법 3가지만 꼭 기억하세요!

주식 거래량 보는법 주식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신 분들 또는 주식을 계속적으로 하고 있지만 방향성을 잡기 어려우신 분들은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패턴을 기억하시고 여러 가지 차트들을 보

sychoi0507.tistory.com

2020/12/19 - [주식/주식 매매의 기본] - 주식 캔들 보는법 5분만 투자하세요

 

주식 캔들 보는법 5분만 투자하세요

양봉과 음봉의 이해 주식 캔들 보는법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캔들의 모양을 이해하고 나면 어떤 식으로 분석을 해야 할지 조금은 가닥이 잡히실 겁니다. 뒤쪽에 흥미로운 부분들이 많

sychoi0507.tistory.com

2020/12/18 - [주식/주식 매매의 기본] - 주식거래하는 방법 ( 초보자 및 마인드세팅이 필요하신분 필독 )

 

주식거래하는 방법 ( 초보자 및 마인드세팅이 필요하신분 필독 )

자! 오늘은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고수분들 보다는 처음 주식을 시작하시는분이나 지금 하고 있는 방법이 맞나? 이런 생각을

sychoi0507.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비상금 대출 소액 대출 숨은 보험금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