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알려주는 남자

숨은 돈 찾기 💵

오늘은 한국 주식이 아닌 미국의 ETF 투자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용어나 기본적인 내용을 전혀 모르신다면 ETF란?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ETF 투자하는 방법 7단계

1. 증권사 어플 로그인

2. 왼쪽 하단 메뉴 클릭

3. 해외주식-> 현재가

4. 영웅문 글로벌 S ( 메뉴 -> ETF )

5. 종목 선정

6. 개요 및 보유 종목 파악

7. 가격 지정, 수량 지정, 매수

8. 글을 마치며

 

 

1. 증권사 어플 로그인

 

 

ETF 투자하는 방법 첫 번째로 해야 할 것은 자신이 사용하는 증권사에 로그인을 해주는 겁니다.

저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키움증권을 영웅문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한국 주식을 매매하는 MTS를 들어가세요.

이유는 처음 시작을 모바일로 하시는 게 비교적 쉽기 때문입니다. 크게 별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2. 왼쪽 하단 메뉴 클릭

ETF 투자 하는 방법
출처 : 영웅문 S

영웅문 어플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왼쪽 하단에 메뉴 주식 칸이 있습니다. 여기를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3. 해외주식 -> 현재가

ETF 투자 하는 방법ETF 투자 하는 방법
출처 : 영웅문 S

그다음 순서로는 해외주식을 누르고 현재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지금까지는 한국 주식을 매매할 수 있는 영웅문에서의 ETF 투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단계였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나오는 설명은 영웅문 글로벌 S로 넘어가기 때문에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다음에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새로운 영웅문 S 글로벌 Global 미국/중국/홍콩주식, 해외선물옵션, FX마진 - Google Play 앱

 

 

4. 영웅문 글로벌 S ( 메뉴 -> ETF )

ETF 투자 하는 방법ETF 투자 하는 방법
출처 : 영웅문 S 글로벌

이제 해외주식 어플로 넘어오셨으면 다음과 같이 따라 해 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진행 절차와 다소 유사하게 진행이 되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왼쪽 밑에 있는 메뉴를 들어가면 리서치가 있는데 여기서 ETF를 클릭해줍니다.

제가 오늘 설명드릴 부분은 궁극적으로 해외 ETF이기 때문이죠.

 

왜 한국 주식이 아닌 미국 주식을 추천드리는지는 제가 상단에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종목 선정

ETF 투자 하는 방법ETF 투자 하는 방법
출처 : 영웅문 S 글로벌

이제 이 정도까지 따라오셨다면 ETF 투자하는 방법의 길을 많이 터득하셨을 겁니다.

 

중요한 종목 선정을 해야 하는데요. 우선 종목 추천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ETF라는 주식 자체는 크게 좋고 나쁨이 없고

자신의 투자 성향에 따라 종목을 선정하는 게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죠.

 

지금 제가 선택한 종목은 한국인들이 많이 투자하는 종목이면서, 성장주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종목을 터치하면 아래에 설명이 나오고 현재가, 차트, 재무분석, 외화 환전이라는 칸들이 보이실 겁니다.

 

아래로 넘어가기 전에 외화 환전을 먼저 해놓으시는 게 좋습니다.

 

 

6. 개요 및 보유종목 파악

ETF 투자 하는 방법ETF 투자 하는 방법
출처 : 영웅문 S 글로벌

이제 해야 하는 건 종목 분석입니다. 이 종목의 보수가 얼마이며, 현재 거래되고 있는 거래대금 즉, 자산은 얼마 정도의 규모이고 이 ETF에는 어떤 종목이 편입되어있는지 등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추적지수도 중요하게 보셔야 합니다. 현재 QQQ 종목은 나스닥 100이 추적지수로 나와있습니다.

 

거래대금이 중요한 이유는 나중에 내가 팔 때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런 주식일수록 상장폐지의 가능성도 낮기 때문에 우량한 ETF가 좋습니다.

 

예를 들어내가 1억 치를 가지고 있는데, 거래대금이 5000만 원밖에 되지 않는다면 낮은 금액에 팔아야 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래대금을 중요시하셔야 합니다.

 

만약 배당을 받는 것이 목적이시라면 배당금이 높은 종목이 많은 ETF를 찾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7. 가격 지정, 수량 지정, 매수

ETF 투자 하는 방법ETF 투자 하는 방법
출처 : 영웅문 S 글로벌

이제 지금까지 따라오셨다면 ETF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 어려운 부분은 없으실 겁니다. 환전도 되어있고, 종목 선정 및 분석도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수량과 가격을 지정하여서 매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가 시도해보니 조금 헷갈리는 부분은 달러로 되어있어서, 단위가 조금 착각하기 쉽다는 것 말고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계속해서 매매를 하다 보면 익숙해질 테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항상 당부드리지만 모든 투자에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험이 크면 클수록 이윤도 늘어나겠죠.

하지만 그 모든 건 자신이 감당해야 합니다. 그 리스크를 감수할 수 있을 때만 공격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웬만하면 투자는 보수적으로 많은 공부를 한 뒤에 접근하시기를 바랍니다. 일확천금 생각처럼 되지 않습니다.

만약 되더라도 그렇게 쉽게 얻은 돈은 금방 없어질 겁니다. 그게 언제가 되었든 간에 말이죠.

 

쓸데없는 말이 길었는데 ETF 투자하는 방법을 잘 숙지하셔서 성공적인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TF 투자 하는 방법 썸네일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비상금 대출 소액 대출 숨은 보험금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