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알려주는 남자

숨은 돈 찾기 💵

보험을 평생 들어야지라는 생각으로 들었던 분들도 중도 해약 및 해지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보험 해지 환급금 조회를 꼭 해보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최고의 보험 해지 방법과 절차가 궁금하실 텐데요.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 해지 환급금 조회

숨은-보험금-조회-클릭

조회를 하는 절차는 그렇게 까다롭지 않습니다. 위에 있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이 되니까 클릭을 하신다음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순서를 말씀드리면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대부분이 비슷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험사별로 달라서 모두를 설명드릴 수는 없고, 현대해상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삼성생명 해지환급금, KB손해보험 해지 환급금 조회도 비슷하다는 점을 감안해주시면 되고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콜센터 문의 가장 간단한 방법이고 확실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는게 콜센터에 전화해서 본인의 보험 해지 환급금을 물어보시는 겁니다. 그러면 알려줄 겁니다. 그런데 전화해서 물어보는 게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 현대해상 홈페이지 : 현대 해상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중 인터넷 창구 - 계약 조회 순으로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리고 본인의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준 뒤에 계약 상품을 선택하시면 해지 환급금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지환급금뿐만 아니라 다른 내용들도 참고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험 해지 환급 절차

보험-해지-환급금-조회

하지만 우리가 생각해봐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 분명 가입할 때는 사탕 같은 달콤한 말에 보험을 가입했지만 알고 보니 나의 무지가 해지를 하게 만드는 거죠. 그래서 해지를 하려고 하는데 환급금을 조금밖에 돌려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이 얼마나 하늘이 무너지는 소리입니까? 그리고 보험사에 연락을 해서 해지를 해야 하는데 잘 모르는 상태에서 전화를 하면 바로 해지해주는 게 아닌 또다시 높은 언쟁이 오고 가는 전화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절차상으로는 보험사에서 알아서 해주겠지만 감정소비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또한 잘 모르는 개인이 덤볐다가는 받을 수 있는 숨은 보험금도 못 받게 되는 경우도 있고요.

 

그래서 우리는 법률사무소 혹은 손해사정사 사무소에 수임을 하는 선택지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쉽지만 가장 많이 돌려받는 법

한 번도 이런 사무소에 연락을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걱정이 앞서실 텐데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요즘은 상담을 받고 하는 건 무료로 다해주기 때문인데요. 그때 몇 가지를 물어볼겁니다. 바로 해지 환급금을 제대로 돌려받기 위함입니다. 그러면 요구하는 몇가지 보험증권과 어떤 식으로 가입을 하게 됐는지 이런 경로들에 대해서 물어볼 거예요. 이때 모르는 거 있으면 다 물어보세요. 생각보다 잘 알려주시니까요. 그렇다고 너무 쓸데없는 질문은 하지 마시고요. 그렇게 필요하다고 하는 자료를 다 보내주면 본인들끼리도 검토 후 연락이 올 겁니다. 그리고 진행했을 때 성과가 있을 것 같다면 수임료에 대한 부분을 얘기를 꺼낼 겁니다. 그러면 협의를 보시면 될 거예요.

 

수임료를 내는 게 아깝다고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대부분 법률사무소나 손해사정사 사무소에서는 보험 해지 환급금의 몇 프로 이런 식으로 받기 때문에 손해 보는 장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잘 생각해보시고 본인이 어렵다면 전문가들에게 손을 뻗쳐보는 것도 한 가지의 방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치아보험 가입 필요한가?? 아프기전에 꼭 챙기자 !

치아보험은 다른 병들에 비해서 다소 보험가입이 꺼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냥 우리의 힘으로 지불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닐 수 있습니

sychoi0507.tistory.com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 방법 - DB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편

차량을 운전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 딱 두 가지가 있다고 하죠? 바로 차와 자동차 보험인데요. 오늘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귀찮게 정보를

sychoi0507.tistory.com

 

 

교통사고 후유장해 보상금 받는법 딱 3가지만 알자! (긴장,염좌,골절,파열)

사람이 인생을 살아갈때에 고난들이 찾아오기 마련인데요. 누군가의 인생에는 교통사고가 그중 하나가 될겁니다. 저 또한 무릎골절을 겪었었기에 교통사고 후유장해 보상금 받는법을 잘 알고

sychoi0507.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비상금 대출 소액 대출 숨은 보험금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