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으면 좋지만 살아가다 보면 교통사고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치료만 해도 힘든 시기에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는 더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이에 대한 확실한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보험사의 경우에는 두 가지 정도 부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우리가 원하는 보험사인데요. 합의를 빨리하고 끝내자고 하는 경우입니다. 이렇게만 먼저 선뜻 말해준다면 우리는 정말 좋습니다. 두 번째 부류는 합의하는 것을 계속해서 질질 끄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나오는 곳이 생각보다 많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합의를 받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 담당자에게 연락 : 이 방법은 가장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인데요. 그냥 담당자에게 전화를 해서 본인의 권리를 요구하는 것입니다. "합의를 하기 위해서 연락을 했다"라고 말씀을 하시면 되는데요. 말이 쉽지 이렇게 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닐 겁니다. 그리고 만약 이 방법으로 했을 것 같으면 제 글을 읽지도 않으셨겠죠? 그러면 이 방법이 조금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얘기는 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치료 지불 보증 요구 : 그리고 만약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했는데 별 반응이 없고, 합의에 대한 얘기를 피한다고 하면 치료를 계속해서 더 받을 테니까 치료 지불보증을 요구하시면 됩니다. 보험사 입장에서도 수많은 교통사고 중에 하나인 이런 사건을 가지고 계속해서 지불하는 돈이 늘어나게 되면 자기들도 손해라는 걸 알고 있으니까요. 대부분 합의를 하자고 먼저 말을 꺼낼 겁니다.
근데 그냥 보험 담당자에게 전화하는 것 자체가 꺼려지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방법들이 자존심 상하고 짜증 나 실수 있습니다. 내가 다쳐서 합의를 봐주는 입장인데 왜 내가 먼저 해야 하는 거지?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고요.
- 보험사에 민원 넣기 : 이 방법은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니지만 정말 난 연락을 못하겠고, 기다리는 입장이라서 짜증 난다 하시면 이렇게 하셔야 될 겁니다. 그러면 보험회사에서 연락이 올 것이고 그러면 그때 합의에 대한 얘기를 꺼낼 겁니다. 혹시나 그런 얘기가 없다면 먼저 합의에 대한 얘기를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너무 조급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민사상 손해배상청구권의 소멸시효는 3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3년은 교통사고가 난 날로부터 가 아닌 치료가 모두 끝난 시점으로부터 3년이기 때문인데요.
이 처럼 계속해서 연장해서 치료를 받게 되면 3년은 생각보다 긴 시간이 되기 때문에 청구를 못하게 되면 어떡하지 이런 걱정은 크게 안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마도 치료가 끝난 후에도 연락이 안 온다면 불안 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조급해하지 않으셔도 되고, 당당하게 요구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도 교통사고를 당해봤었기 때문에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