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알려주는 남자

숨은 돈 찾기 💵

자동차보험 부모님 밑으로 넣는 법에 대한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만 26세가 아직 되지 않은 분들이라면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안내도 될 돈을 내며 보험가입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부모님 밑으로 넣는 법

이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대부분 알고 계실 겁니다. 별 이유가 있다기보다는 '높은 보험료' 때문인데요. 본인의 나이가 만 26세 미만이라면 꼭 알아두셨다가 부모님이 잘 모르신다면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부모님이 이 글을 보고 계시더라도 꼭 알아두셨다가 자식 때문에 큰돈을 낸다는 생각은 하지 않게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나이별 자동차 보험료도 다음 내용에 같이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차량 명의는 부모님으로 돼있어야 한다.

명의가 부모님으로 되어있어야 한다고 해서 꼭 부모님이 차를 팔고 새로 사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운전할 차량이라고 하더라도 부모님 이름 밑으로 돼있어야 합니다.

 

즉, 차량이 이미 있다면 1대 더 구매한 것으로 하면 되는 것이죠. 또한 부모님과 자식 간에 공동명의로도 가능합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어떤 방법을 쓰더라도 자식 단독명의로 차량 소유가 불가능합니다.

 

 

2. 부모님 명의로 보험을 든다.

부모님 두 분 중 보험료가 저렴한 분의 명의로 차량등록을 하셨을 겁니다. 그러면 차량에 단독명의로 등록된 분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현재 이용 중인 보험사가 있다면 거기서 상담을 받아도 되는데요. 아직 자동차 보험 가입에 대해 잘 모른다면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 : 디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 방법

 

 

3. 가족한정특약을 넣는다.

부모님 명의로 가입만 한다면 단지 차량을 부모님이 운전하기 위해서 가입한 것이 됩니다. '가족한정특약'을 넣어서 부모님 밑으로 자식을 넣을 수 있습니다. 지정 1인으로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족한정특약을 넣어도 보험료는 비싸지는데요. 자동차보험 지정 1인 추가는 더 많은 금액이 증가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지정 1인은 가족 외의 사람도 가능하기에 사촌, 친척 등과의 보험관계에서 사용하면 되고, 친 자식이라면 가족한정특약을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가입경력 인정자로 지정한다.

위 과정까지를 통해서 20대의 자식이 보험가입을 하는 것까지는 잘 마치셨을 겁니다. 그럼 이제 중요한 것은 '가입경력 인정자'로 지정하는 것인데요.

 

이게 나중을 대비해서 아주 중요한 내용입니다. 아들/딸이 나중에 나이가 되어서 단독명의 차량을 소유한 뒤 보험가입을 따로 할 때에는 이전에 운행을 했던 '무사고 기록과 경력' 있으면 무조건 유리합니다.

 

그렇게 되면 20살 자동차 보험료보다 30대 자동차보험료가 경력과 사고 유무에 따라서 아주 많이 저렴해지기 때문인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가입경력 인정자로 지정을 필히 해주셔야 합니다.

 

 

결론

자동차 보험 부모님 밑으로 넣는 법을 설명드렸습니다. 가족한정 비용이나 지정 1인 비용 등 자세한 가격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설명드리는 걸로 하겠습니다. 회사별로 다르기 때문에 비교분석이 필수적입니다.

 

중고차라도 예외 없이 부모님 명의로 되어있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간략하게 설명을 드렸는데요.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찾아보는 것은 좋지만 그렇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오래된 정보도 많고, 정확하지 않은 정보들도 너무 많습니다. 무수히 많은 상품들을 개인이 자세하게 설명하는 건 불가능한 일이나 마찬가지니까요.

 

그래서 요즘은 보험 관련 사이트에서 궁금한 내용을 검색만 하면 쉽게 '상품 비교'도 가능하고 '보험료 조회'까지 할 수 있으니까 확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비상금 대출 소액 대출 숨은 보험금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