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알려주는 남자

숨은 돈 찾기 💵

주식 거래량 보는 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주식 매매에 있어서는 캔들과 거래량이 기초가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기초를 잘 닦아 놓으시면 주식 거래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주식 거래량 보는법 및 분석법 총정리

1. 주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2. 대량거래량 포착

3. 눌림구간 파악

4. 실제 사례

 

 

1. 주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주식 거래량 보는 법에 대한 기술적인 내용을 말씀드리기 전에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 시작하려고 합니다. 처음 주식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식 거래량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고, 어떤 모양의 캔들이 어떤 심리를 내포하고 있는지 헷갈리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가장 서두에 이러한 내용의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만약 이러한 내용을 모르고 무턱대고 주식을 시작한다면 주식 거래량 계산에 대해서만 궁금해 하시고 알아보러 이리저리 찾아다니실게 뻔하기 때문입니다.

 

경험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부분들은 소액으로 하는 주식 거래를 통해 익숙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주식을 하면서 포기하게 되는 이유는 소액으로 하는 공부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 없이 처음부터 큰 돈을 투자해서 주식 시장에 들어오게 되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좋지 않은 방향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 차트에 대한 기본적인 공부와 소액 매매를 통해 원칙을 세우고 실력을 기른 뒤에 금액을 늘리시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내 주식을 하면서 어느 정도 경험을 하신 뒤에는 미국 주식 거래량 보는 법에 대한 내용도 공부를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대량 거래량 포착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주식 거래량 보는 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대량 거래량에 대한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합니다. 대량거래량에 대해서 한마디로 설명드리자면 이전에 없었던 거래량이 터져주는 것을 말합니다.

 

즉, 사람들의 관심이 많이 쏠리고 있다는 뜻이 될 수도있고, 세력들이 매집을 하는 신호 또는 상승으로 가는 출발신호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럼 대량 거래량이 터진다고 무조건 따라붙으면 되느냐? 절대 안 됩니다. 아래에서 말씀드릴 내용이지만 눌림 구간을 지켜보아야하는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내용이 나옵니다.

 

 

 

3. 눌림구간 파악

대량 거래량이 터지는 것을 파악했다면 눌림 구간에 들어섰을 때 거래량은 확 떨어지지만 지지라인이 형성되어서 주가가 유지되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대량으로 어떤 세력 또는 어떠한 주체가 매수를 한 뒤에 거래량이 죽으면 주가가 빠져야 합니다.

 

하지만 일정 가격대에서 지지가 되고 있다는 것은 어떠한 세력이 그 물량을 계속해서 받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구간에서 분할매수의 관점으로 접근을 해볼 수 있습니다.

 

누차 강조하지만 주식에서는 100%가 없기 때문에 분할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4. 실제 사례

키움증권-영웅문S-삼성출판사-차트-거래량-분석
삼성출판사-차트(출처:영웅문S)

 

▲삼성출판사 차트를 통한 예를 들어드리겠습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네모를 친 부분이 대량 거래량이 터진 때입니다. 그리고 화살표를 보시면 거래량은 줄어들지만 주가는 일정 라인에서 지지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뒤에 대량 거래량과 함께 두 번째 장대양봉을 뽑아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영웅문S-우리기술투자-차트-거래량-분석
우리기술투자-차트(출처:영웅문S)

 

다음은 ▲우리 기술투자라는 종목입니다. 이 종목도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과 비슷하게 흘러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거래량 보는 법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를 생각하시면 주식 매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량 거래량이 터진 후에 거래량은 죽지만 일정 주가가 유지되는지 꼭 확인하시고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공부하면 좋은 내용

주식 캔들 보는 법

주식 공부하는 방법

주식 거래하는 방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비상금 대출 소액 대출 숨은 보험금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