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알려주는 남자

숨은 돈 찾기 💵

공인중개사 인강 추천에 관한 정보가 있는 글입니다. 합격자인 제가 여러 가지 인강을 실제로 들어보며 느꼈던 점과 어떻게 하면 합격할 수 있는지 공부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인강 추천

공인중개사 인강에는 여러 가지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경험해본 것들만 딱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꼭 100% 맞지는 않겠지만 참고하신다면 합격에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제가 했으니까 말이죠.

 

 

 

1.해커스 공인중개사

가장 먼저 제가 들었던 인강이자 업계에서 1,2위를 다투고 있는 그런 회사입니다. 저는 인터넷 강의를 신청하기 전에 강사진들과 커리큘럼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그 당시 저에게는 해커스가 제 기대를 충족시켜줬던 것 같습니다.

 

간략하게 커리큘럼 및 비용, 강사진(과목별 스타강사), 이벤트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커리큘럼 : 입문 이론(11월~12월) →기본이론(1월~2월)→개념완성(3월~4월)→핵심이론(5월~6월)→문제풀이(7~8월)→기출 유형 특강의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요. 대부분의 강의는 이형식을 따라갑니다. 큰 틀 안에서 조금씩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강비용 : 기본적으로 수강기간, 상품유형(환급형 또는 기본형), 교재 포함 혹은 미포함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평생학습반을 기준으로 합격 시 300%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의 비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른 기본적인 내용도 있지만 이왕 하는 김에 환급까지 3배로 받으면 좋으니까 말이죠.

 

비용은 원래 1,366,800원이지만 할인가로 999,000원입니다.

 

 

- 교수진 : 여러 교수진들이 있지만 제가 들었고, 또 인터넷에서 소위 말하는 일타강사로 유명하신 분들 위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차 과목인 부동산학개론에는 신관식 교수님, 민법에 채희대 교수님이 있고요. 2차 과목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에는 황정선 교수님, 공시법에 김의열 교수님, 세법에 강성규 교수님이 계십니다.

 

물론 다른 선생님들도 유능하시지만 제가 들어본 분 중에서는 위에 말씀드린 교수님들의 설명이 깔끔하고 좋았기 때문에 자신 있게 공인중개사 강사 추천을 드릴 수 있습니다.

 

 

- 이벤트 : 대부분의 공인중개사 학원에서 하는 이벤트는 무료 입문서를 주거나 공부자료를 주는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또는 가격에 대한 메리트를 두는 곳도 많고요. 해커스 공인중개사 인강에도 그런 이벤트가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이벤트들을 진행 중입니다.

  • 전과목 입문+기본강의를 무료 제공
  • 2022 기초입문서 제공
  • 단기합격 필기노트 무료 제공
  • mp3 요약강의 무료 제공

 

 

2. 에듀윌 공인중개사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인강은 에듀윌입니다. 해커스 에듀윌 비교를 많이들 하시는데요. 제가 들어본 결과 어디를 들어도 합격할 사람은 합니다. 단,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꼭 미리 보기 강의를 수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커리큘럼 : 기초서→기본서→기출문제집→문제집→특강 순으로 진행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강비용 : 해커스와 동일하게 300% 환급 평생학습반을 기준으로 볼 때 금액은 209만 원입니다. 금액이 비싸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모의고사 비용부터 라이브클래스 그리고 합격 후에 부동산 및 IT 실무특강의 가격까지 포함이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합격이 끝이 아니라 중개시장에 뛰어드실 생각이라면 충분히 고려해봄직한 혜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교수진 : 부동산 학개론에 이영방, 장혁, 이동춘, 박덕연, 이동기 교수님이 있고요. 민법에는 가장 유명한 채희대 교수님이 역시 계십니다. 중개사법에는 임선정, 장석태, 한병용, 임종성, 송성호 교수님이 계시며, 부동산 공법에는 김희상 교수님 등이 계십니다. 공시법에 김의열 교수, 세법에는 김윤석 교수님 등이 계십니다.

 

 

-이벤트 :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가 여러 가지 있는데 그중에서 일부는 6월 한정인 경우도 있고, 상시 이벤트도 있습니다. 늦기 전에 빨리 확인을 해보셔야 하는 이유입니다.

 

  • 2022 합격 필독서 무료(6월 30일까지)
  • 기출지문 및 해설강의 선착순 무료(6월 30일까지)
  • 만화 입문서 공인툰 300명 무료 (6월 30일까지)
  • 초시생 과목별 공부법과 합격 꿀팁 (상시 무료 배포)

 

 

 

3. 박문각 공인중개사

법학원으로도 유명한 박문각입니다. 원래는 감정평가사 인터넷 강의로 제일 유명했지만, 공인중개사 강의도 잘한다 소문이 나면서부터 공인중개사 준비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 커리큘럼 : 기초(11월, 12월)→기본이론(1월, 2월)→기본이론(3월, 4월)→기출특강(3월, 4월)→이론 강의(5월, 6월)→문제풀이 강의(5월, 6월)→이론(7월, 8월)→단원별 모의고사→전범위 모의고사

 

 

-수강비용 : 환급 평생회원반으로 결제 시에는 104만 원의 비용이 듭니다.

 

 

-교수진 : 부동산학개론(송우석, 이영섭, 한동균, 김백중, 박상우, 국승옥, 홍진선 교수), 민법(설신재, 김민권, 김덕수, 김화현, 노준, 이승현 교수), 공법(오시훈, 박종철, 이경철, 최성진, 박희용, 이석규 교수), 공인중개사법(최상준, 윤영기, 고종원, 정지웅, 신정환 교수), 공시법(박윤모, 강승구, 양진영, 임의섭, 강철의 교수), 세법(하헌진, 이혁, 이태호, 정석진 교수)이 있습니다.

 

 

-이벤트 : 환승 이벤트라고 해서 타사에서 인강을 들었지만 합격하지 못했거나, 박문각을 듣고 불합격 후 재도전을 하는 경우에 신청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입니다. 32회 공인중개사 수험표, 타사 인강 결제내역 및 수강내역, 박문각 공인중개사 수강내역 중 하나를 증빙하면 신청이 가능한 이벤트입니다.

 

비용이 부담되시는 재시생들이 알아보면 좋을 것 같은 이벤트입니다.

 

 

4. 무료 인강 (인강드림)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강드림이라는 무료 인강 사이트가 있는데요. 저는 학교를 다니면서 공부를 했었는데 인강드림에서 직접적인 강의는 듣지 않았습니다. 단, 모의고사를 무료로 뽑을 수가 있어서 마지막에 꾸준히 풀어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무료라는 게 장점이긴 하지만 사람이라는 게 참 멍청해서 자기 돈이 투입되지 않으면 그만큼 열심히 하지 않습니다. 아래에서도 설명드리겠지만 돈을 내더라도 유료로 학원 강의 혹은 인강을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본인이 금전적으로 정말 여유가 없는 경우에는 교재만 구매해서 무료 인강을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인강 순위 비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본인의 선택을 믿고 밀고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도 잊으시면 안 됩니다.

 

 

무조건 동차 합격하는 비법

위에서 공인중개사 인강 추천을 통해 3군데의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좋은 인강도 궁금하셨겠지만 그보다는 합격하는 꿀팁이 더 궁금하셨을 겁니다.

 

우선 첫 번째로 본인에게 맞는 강의를 찾으십시오. 미리 보기 강의를 들어보신 다음에 잠이 오지 않고, 들어보고 싶은 선생님이 있다 하면 그걸 들으시길 바랍니다. 결국에는 장기전이기 때문에 안 지치는 사람이 합격합니다.

 

두 번째는 인강과 교수진을 선택했다면 바꾸지 말고 끝까지 밀고 나가세요. 중간쯤 가면 내가 교수를 잘 못 선택했나? 하는 의구심이 들 때도 있을 텐데 굴하지 말고 밀고 나가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무료 인강에 눈독 들이지 말고, 인강에 돈을 투입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은 본인이 투입한 금액이 클수록 열심히 한다는 말이 무슨 뜻인지 몸소 느끼게 되실 겁니다. 동차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이 정도의 동기부여는 필수라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인중개사 인강 관련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무료 입문서부터 각종 합격비법서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까요. 꼭 시작 전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속에 정답이 숨어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비상금 대출 소액 대출 숨은 보험금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