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알려주는 남자

숨은 돈 찾기 💵

저는 공인중개사 30회 시험에 동차로 합격한 사람입니다. 오늘은 제가 준비하면서 겪었던 일들과 어떻게 하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공인중개사 동차 합격이 가능한지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독학과 인강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끝까지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공인중개사 동차 합격수기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두 가지 부류가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첫 번째로, 공인중개사 시험 어렵다고들 하는데 실제로 합격한 사람은 어떻게 했을까? 하는 궁금증과 함께 나도 공부 한번 시작해볼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고요. 두 번째로,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고 계신 분인데 공부를 하다 보면 막연한 불안감이 생기기 마련이에요. 그리고 그런 불안감과 함께 내가 지금 공부를 잘하고 있는 건가 하는 생각이 밀려올 때 이런 합격수기를 찾아보기도 합니다. 뭔가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거든요. 적어도 저는 그랬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인중개사를 준비하고 있는데 불안한 분들 그리고 아직 시작하지 않았지만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충분히 잘하고 계시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고요. 아직 시작 안 하신 분들께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까지 합격자의 입장에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독학과 학원중 뭐가 좋을까?

우선 가장 먼저 독학과 인강의 장단점을 비교해드릴게요. 그리고 사람마다 맞는 옷이 있듯이 자신에게 딱 맞는 공부방법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자기 성격은 본인이 제일 잘 알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객관적 판단과 함께 제 글을 참고하셔서 공부 스타일을 지정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독학의 장점 및 단점 : 공인중개사 시험공부를 독학으로 하게 된다면 아주 큰 장점이자 단점이 하나 숨어있습니다. 바로 스스로가 공부시간을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어떻게 보면 직장을 다니는 입장에서 시간이 안 나는 건 당연한 얘기입니다. 또한 인터넷을 찾아보면 독학으로 직장 다니면서 합격했다는 사람들이 없는 것도 아닌 것 같거든요. 하지만 그런 사람들이 부각되는 데는 이유가 있을 겁니다. 아마 공부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느끼셨을 거예요. 자신이 해야 하는 일들을 마치고 저녁에 집에서 공부를 한다는 게 여간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거 말이죠.

 

-학원의 장점 및 단점 : 대부분의 사람들이 위 독학의 장단점을 읽으시면서 본인이 일을 마치고 공부를 하고 있는 상상을 하셨을 겁니다. 정말 상상도 하기 싫으실 거예요. 왜냐면 우리는 그 정도로 의지가 강하지 않다는 걸 본인 스스로도 알거든요. 저도 그랬지만 정말 하기 싫었습니다. 그래서 생각나는 게 학원입니다. 만약 여유가 되신다면 학원이 동차 합격의 지름길이긴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본업이 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나지 않고, 솔직히 금전적으로 너무 비싸기 때문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는 단점 또한 있죠.

 

 

 

공인중개사 동차 합격자의 공부방법

지금까지 읽으셨다면 정말 공인중개사를 공부하고자 하는 열망이 강하신 분일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제가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를 조금이나마 풀어보려고 해요.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에게 만 푸는 노하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독보다는 다독 : 이 얘기는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그리고 이렇게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정말 마르고 닳도록 앞쪽에서 정독을 하느라 책이 넘어가지 않았어요. 그렇게 공부하다가 어느 날 복습을 하는데 그렇게 열심히 줄을 그어가면서 읽었는데도 기억이 나지 않는 겁니다. 머릿속에 남은 거라곤 교수님들 이름밖에 없었으니까요. 그래서 "그래 사람들이 그렇게 좋다는 다독을 속는 셈 치고 한번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그때부터 공부법을 완전 180도 바꿨습니다. 그러니까 신기하게도 찍는 족족 답이더라고요.

 

-아무리 피곤해도 공부는 놓지 말자 : 이것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저도 예전에 공부를 하면서 하루 정도는 쉬어도 괜찮을 거라는 생각을 하고 쉬어도 봤지만 습관이라는 게 나쁜 습관은 금방 몸에 관철되기 때문에 절대 쉬면 안 돼요. 아무리 힘들어도 한장은 보고 주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공인중개사 시험 자체가 법 과목을 공부하는데요. 법 과목은 휘발성이 커서 하루라도 공부를 하지 않으면 알던 것마저 까먹게 됩니다. 그래서 법 시험을 칠 때는 전날 밤을 새우고 가도 효과가 나오는 게 그 이유 때문이라고도 볼 수 있죠.

 

이 모든 것의 해답은 해커스 인강!

해커스-공인중개사-표지-썸네일
해커스-공인중개사-인강

그리고 결론적으로 저는 이 모든 것을 해커스 공인중개사 인강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장점이 정말 많고, 과락을 많이 맞는 과목에 일타강사가 포진해있어서 좀 더 이해가 쉽고 합격의 문턱에 가까워질 수 있어요. 그리고 커리큘럼이 정말 완벽에 가깝게 짜져 있어서 그냥 내가 뭘 더하려고 하지 않고 시키는 대로 따라만 가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을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해커스 공인중개사로 인강을 들었는데요.

 

-장점

  1.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
  2. 다른 곳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
  3. 커리큘럼이 정말 잘 짜여있다.
  4. 일타강사가 많이 포진해있다.

 

이런 장점이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제가 선택을 했었고, 여러분들께도 추천을 드리는 이유입니다. 샘플 강의를 통해서 비교 분석이 요즘은 다 가능하니 한번 확인해보시고 상담도 한번 받아보시길 바라요.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 추천 합격의 지름길

부동산으로 돈을 벌고 싶으신가요? 그러기 위해서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필수인 시대입니다. 모든 자격증 공부는 질질 끌게 되면 아주 힘든 싸움이 됩니다. 일 년 만에 끝낼 수 있는 공인중개

sychoi0507.tistory.com

 

 

비트코인 현금화 한도 5분 정리

오늘은 요즘 인기가 있는 비트코인 현금화 한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위험자산의 경우  이런 변동이 심한 장에는 현금 보유도 자신의 재산을 지키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sychoi0507.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비상금 대출 소액 대출 숨은 보험금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