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캐롯 퍼 마일 자동차 보험 단점 후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 비교하느라 힘드셨죠? 도대체 어떤 부분이 좋고, 어떤 부분이 안 좋은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글로 완벽 정리하세요.
저도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자동차보험을 어디로 갈아탈지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들이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잘 알고 있는데요. 제가 가장 고민했던 것들은 첫 번째로 디렉트 vs 설계사였고요. 두 번째는 어디가 혜택이 좋고, 가격이 더 싼가 였습니다.
이렇게 비교를 하며 공부를 하다 보니 위 보험상품을 잘 알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 보험이 어떤 건지 설명을 드리는 것은 너무 많은 시간을 잡아먹기 때문에 다른 글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고, 가장 중요한 장단점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퍼마일이라는 보험의 형태가 외국에서는 굉장히 잘 이용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이제 막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조금은 생소한 형태입니다. 가장 쉬운 말로 우리가 탄 만큼 낸다. 즉, 내가 조금 타면 조금만 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 킬로를 타면 이득일까요? 여기서 궁금해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일 년에 2만 km 정도를 평균 주행을 하는데요. 하지만 본인은 1년에 1만km도 운행을 하지 않는다면 메리트가 있는 자동차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좋은 기능은 SOS 기능인데요. 캐롯플러그라는 것을 항시 부착하고 다녀야 하는데요. 만약 캐롯 자동차보험 사고처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 이 버튼을 누르면 즉각 연락을 통해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탄만큼 내는 후불제 시스템이기에 기본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장점은 대충 알겠는데, 단점이 더 중요한 거 아시죠? 글쓴이도 처음에는 캐롯 자동차보험 뽐뿌 클리앙에서 후기를 보고서는 캐롯 플러그라는 게 좋게 작용하기도 하지만 안 좋게 작용하기도 한다는 걸 느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쉽게 풀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본인이 후불로 보험료를 지불하기 위해서는 운행기록이 남아야 하고, 그러려면 GPS를 항시 부착하고 다녀야 합니다. 그때 부착하는 제품이 캐롯 플러그인 거죠.
그럼 여기서 이런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놀러 가거나 비밀스러운 곳을 갈 때는 떼고 가면 안 되나? 물론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부착을 해제하게 되면 그날에 500km를 운행한 것으로 기록됩니다. 주행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고 말이죠. 즉, 과금이 될 수 있다는 얘깁니다.
그리고 저는 이 얘기를 듣고 다른 곳들과 비교를 더 해봤습니다. 그런데 저는 주말에 운행을 주로 하고 평소에는 걸어서 직장을 다니기 때문에 이 보험이 정말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GPS가 달려있다 하더라도 제가 찔릴 것도 없고 말이지요.
장점이 단점을 상쇄시킬 만큼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경험해보니 이러한 부분을 잘 체크해보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충분히 메리트가 있을 겁니다.
본인이 직장이 가깝거나 출퇴근 시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 상품이 아주 적합합니다. 이를 골자로 휴일에만 운전을 한다거나, 혹은 차량이 많아서 조금씩 타신다거나 하는 분들은 확인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즉, 평균 주행거리가 짧으신 분들이 주 대상이라는 점을 알아두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1. 검색창에 "캐롯 퍼 마일 자동차보험" 검색
2. 상단 '보험상품' → '자동차보험'
3. 차량 번호, 주민번호, 이름 적은 후 보험료 확인
4. 마음에 들면 가입 진행 가능
이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어려운 것은 없고요. 그냥 우리가 다른 보험 가입할때도 마찬가지이지만 동의를 하면서 계속 넘어가면 되고, 시키는 대로 하면 되기에 어려운것은 전혀 없습니다.
본인이 사용을 하다가 보니 안 맞는 것 같아서 해지를 하려고 할 때는 3가지 부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차량을 이 전하는 경우
2. 차량을 폐차한 경우
3. 다른 보험을 가입하려는 경우
1번과 2번은 모바일 어플 혹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필요한 서류만 제출하면 혼자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보험으로 갈아타는 경우에는 다른 보험에 가입을 했다는 증명을 해야 하는데요. 이 부분은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팩스번호를 알려줄 겁니다.
그럼 팩스번호로 갈아타려는 보험 증권을 보내시면 됩니다.
캐롯 자동차보험 거절을 당하는 사람도 있고, 고객님 캐롯 퍼 마일 자동차보험으로 안내드릴 수없어 죄송합니다.라고 나오는 경우들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경험해보지 못했지만 이러한 부분도 후에 설명드릴 수 있으면 추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캐롯 퍼 마일 자동차보험 단점 후기로 시작해서 장점부터 추천드리는 사람들까지 설명해드렸는데요.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험도 남들이 들기 전에 빨리 들어야 뭔가 특약이 바뀌더라도 손해 보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고민이 많이 된다면 여기서 꼭 비교 분석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