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알려주는 남자

숨은 돈 찾기 💵

쿠팡 나중 결제라는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아직 생소하게 느껴집니다. 그렇다면 이게 어떤 시스템인지 그리고 한도, 신용등급, 연체 관련된 사항은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쿠팡 나중결제 BNPL

우선 이 단어의 뜻을 먼저 알고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서양에서는 통용되고 있는 단어인데요 BNPL입니다. 즉, Buy Now Pay Later의 약자로 지금 사고 나중에 계산하겠다는 뜻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신용카드를 떠올릴 텐데요. 맞습니다. 그와 유사한 결제방식입니다.

 

이번 달에 만약에 본인이 50만 원 치에 달하는 물품을 구매했으면, 다음 달에 그 결제대금을 계산하는 것입니다. 정말 쉽죠? 그럼 누구나 할 수 있냐? 그건 아닙니다. 아무나 쉽게 할 수 있다면 연체자가 정말 늘어나겠죠. 그러니 회사 측에서도 본인들만의 기준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간략하게 알아보았다면 우리가 진짜 궁금한 내용들에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한도

한도는 본인이 나중결제로 구매할 수 있는 최대치를 말하는데요. 여기서 우리가 할 수 있는 한도를 늘리는 방법은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첫 번째로, 신용등급을 일정 수준 이상 관리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너무나도 당연하게 등급이 좋은 사람이라면 지불능력이 있다고 보고 한도를 늘려줍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는 방법이 쉽지는 않죠.

 

그러니 쿠팡을 애용하는 사람이라면 두번째로, 그냥 쿠팡에서 적은 금액이라도 꾸준히 결제를 계속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 내에서 사용하는 결제 시스템이기에 자사의 물품을 구매하게 되면 그 마일리지가 쌓이는 개념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쿠팡이 직매입한 상품에서만 가능합니다. 그 외에 오픈마켓과 같은 제품은 이 방법을 이용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 모르겠으면 결제수단을 들어가 보면 됩니다. 이 내용은 이용방법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신용등급 및 연체

제가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아무나 이 방법을 통해 결제를 할 수 있지 않다고 말씀드렸죠? 쿠팡에서는 자사의 기준이 있어서 그에 충족하면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신용등급 점수가 포함이 안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쿠팡에서 구매를 많이 한다고 한들 일정 부분은 신용점수를 참고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방법을 통해 결제를 해야하는 일자에 결제대금이 입금되지 않아서 연체가 된다면 이 또한 신용등급 하락에 영향을 미치고, 장기연체가 계속된다면 1 금융권 은행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수입에 맞춰서 구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도를 늘리고자 많은 구매를 한다면 오히려 삶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1. 쿠팡App을 다운로드합니다.

2. 본인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찾습니다.

3. 결제수단에서 "나중 결제" 선택

4. 할부를 선택한 뒤에 결제를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오늘 쿠팡 나중 결제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한도, 신용등급, 연체부터 이용방법 및 결제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이 기능도 장점과 단점이 있을 텐데요.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본인에게 맞게 잘 사용하면 너무나 좋지만 무작정 돌려막기 식으로 하다 보면 언젠가는 무너질 거라고요. 그러니 잘 이용하셔서 즐거운 쇼핑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헤이딜러 후기 장점과 단점 (판매해도 괜찮을까?)

오늘은 헤이 딜러 후기 장점과 단점에 대한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판매를 정말 해도 괜찮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느낀 점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헤이딜러란? 우

sychoi0507.tistory.com

 

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 단점 후기 <몇키로타야 이득일까?>

오늘은 캐롯 퍼 마일 자동차 보험 단점 후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 비교하느라 힘드셨죠? 도대체 어떤 부분이 좋고, 어떤 부분이 안 좋은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글

sychoi0507.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비상금 대출 소액 대출 숨은 보험금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