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은 다른 병들에 비해서 다소 보험가입이 꺼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냥 우리의 힘으로 지불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닐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요약 : 보존치료보다는 보철치료에 비중을 두는 쪽으로 하자!
우선 치과 치료는 암과 같은 중증 질병에 비해서는 그 비용이 많이 나가지 않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치아보험을 꼭 가입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고민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하지만 보험이라는 것은 언제나 만약을 대비해서 드는 것이기에 치아보험도 간과해서는 안될 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럼 치과치료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의원급을 제외한 병원에서 평균적으로 지불되는 금액을 건강보험공단 자료를 토대로 보겠습니다.
이 정도의 금액이 병원에서 깨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하는 이의 개수가 늘어나면 여기서 금액은 배로 뛸 것입니다. 그렇기에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모든 보장을 받도록 보험을 가입해야 할까요? 그렇게 해도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조금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부터가 정말 중요한 내용입니다.
치아보험 가입을 하는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험가입을 할 때에는 보험사마다 다르고 또한 같은 회사라도 설계사마다 조금씩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상담을 받아야 하는 것은 맞지만 그전에 미리 알고 가면 좀 더 현명한 선택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우선 보존치료 특약과 보철치료특약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여기서도 알 수 있듯이 보존치료는 돈이 들어가도 그렇게 큰돈이 사실상 깨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단지 충치치료를 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만약 나이가 들어서 임플란트 및 브릿지를 심어서 보철치료를 하게 된다면 몇백만 원은 고사하고 몇천만 원도 우습게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보존치료보다는 보철치료에 비중을 두고 가입을 하거나 보존치료는 아예 가입하지 않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치아보험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위에서 다 설명드렸습니다. 그리고 만약 가입하게 된다면 어떤 부분에 비중을 둘지 이런 것도 말입니다. 그리고 또한 보험 같은 미래에 하는 투자는 비교를 백번 하고 들어도 시간이 아깝지 않습니다. 그러니 인터넷에 치아보험과 같은 검색어를 입력하신 후 개인 설계사가 올려놓은 홈페이지 말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비교견적 상담을 받아보시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