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알려주는 남자

숨은 돈 찾기 💵

이제 일을 시작하고 돈을 모으려는 청년들은 아무래도 월세보다는 전세를 살아야 저축이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소득이 적은 경우 혹은 소득이 없는 경우에 무직자 전세자금 대출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다른 거 모르겠으면 HUG 안심 전세대출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무직자 전세자금 대출

대부분의 대출은 그 사람의 직장 혹은 소득을 따져서 내어주기 때문에 무직자의 경우에는 그 길이 적은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에게 기회조차 없다면 안 되겠지요. 그래서 이런 저소득자 혹은 무직자들에게도 가능한 HUG 안심 전세대출이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HUG 안심 전세대출이란?

단적인 예로 무소득자뿐만 아니라 신용등급이 8등급과 같이 아주 좋지 않은 사람에게도 최대 7000만 원까지의 대출이 나오는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국가에서 지원하는 버팀목 전세대출 같은 경우에는 최대한도가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리는 대출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최대 4억까지 그리고 신혼부부나 청년의 경우 상황에 따라서는 90%까지도 전세 대출이 나오니까 이렇게 좋은 게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장점만 몇 가지 아래에서 딱 정리해드리고 좀 더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이 상품은 주택도시 보증 공사에서 진행.
  •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 보험 가입 (세입자는 보증금이 떼일 걱정 안 해도 된다.)
  • 무소득자 및 저소득자 최대 4억. (프리랜서도 가능)
  • 청년 및 신혼부부 보증금의 90%까지 가능 (최대 4억 원 한도 내에서 가능.)

 

 

무직자 전세자금 대출 조건 및 한도 (HUG)

HUG 안심 전세대출의 조건은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그렇게 빡빡하지가 않다는 게 장점인데요. 아주 자세한 내용은 취급은행에서 직접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큰 틀에서 어떤 대상이면 가능한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딱 3가지만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 만 19세 이상
  • 연소득 5천만 원 이하(만약 7년 이내 신혼부부의 경우 부부합산 6천만 원 이하)
  •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7억 원 이하 , 그 외는 5억 원 이하의 매물만 가능

 

이제 대출이 얼마큼 나오는지 가능 금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최대 4억 원까지 나오는데요. 신용등급이 4등급보다 좋다 하시는 분들은 제한이 없이 4억까지 가능하고요. 5~6등급은 최대 1억 5천만 원, 7~8등급은 최대 7천만 원까지로 한도가 대폭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만 34세 이하 청년 혹은 7년이 안된 신혼부부의 경우에는 전세 보증금의 90%까지 대출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해당이 되지 않는다면 80%까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여기서 신용등급을 매길 때 뭘 기준으로 하냐 하실 텐데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NICE 신용등급과 KCB등급(올 크레디트)이 있는데요. 여기서 두 가지 다 해본 뒤 유리한 것을 선택하지만 둘 다 5등급 이하로 떨어지게 된다면 최대 1억 5천만 원부터 한도가 시작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자는 개인의 신용도 및 소득에 따라서 상이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은행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대략적으로 2.2~2.5% 정도로 들은 것 같긴 하지만 확실치 않습니다. 또한 대출 연장에 대한 설명도 직접 상담을 받으실 때 한꺼번에 물어보시면 좋습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과 같은 곳에서 취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세로 살아야 하는 이유

오늘 설명드린 HUG 안심 전세대출을 가지고 간단한 예를 들어드리겠습니다. 만약 우리가 1억짜리 전세보증금을 대출로 들어가고자 할 때 최대로 받으면 8천만 원까지 한도가 나오겠죠? 그러면 우리는 8천에 0.025(연이자 2.5%)로 계산했을 때 연 200만 원이 나오고요. 거기서 12개월을 나누어주면 한 달에 16만 6천 원 정도의 이자가 나옵니다. 그리고 서두에 소개해드렸던 반환보증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월마다 내는 돈이 또 3만 원 정도(이 가격은 전세금에 따라 다름) 붙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한 달에 20만 원 정도 되는 돈으로 1억짜리 보증금의 집에서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월세로 들어간다 치면 40~50은 족히 더 주어야 들어갈 수 있는 집일 거니까 얼마나 이득인지 체감이 되시나요? 그리고 관련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주변에 hug안심 전세대출을 무직자 혹은 프리랜서로써 들어간 사람의 후기를 들어볼수있는데 더욱 결정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 전세자금 대출

오늘은 무직자 전세보증금 대출을 소개하면서 허그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는데요.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적용되는 조건들이 모두 다 다를 겁니다. 이 말인즉슨 본인에게 맞는 상품이 다다르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비교할 수 있도록 괜찮은 전세대출 상품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각의 포스팅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여기서는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이 상품은 주택도시 기금에서 진행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조건은 대출 접수일에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이면 되는데요. 만약 본인이 세대원의 일원으로 주민등록상 포함이 되어 있다면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세대원이라도 대출 접수일부터 3개월 이내에 세대주가 될 예정이면 또 가능하다는 조건이 있으니 위 링크를 통해 포스팅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무소득자의 경우에도 가능할 수 있으니 꼭 상담은 필수입니다.

 

 

카카오 뱅크 청년 전세자금 대출

카카오 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경우에는 요즘 인기가 많기도 하고 승인 과정이 까다롭지 않고,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아주 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한도가 7천만 원까지로 위에 설명드린 것들보다는 낮게 되어있지만 승인심사가 대체로 쉽게 통과되는 편이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딱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자격 조건 : 만 19세 ~ 만 3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직장에 재직한 기간과 소득도 물론 상관이 없다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사업자들도 신청을 할 수가 있는데요. 즉, 한마디로 본인이 현재 어떤일을 하고 있던지간에 무주택이면서 부부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라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대상 주택 : 전세금(보증금)이 7억원 이하이면서 서울,경기,인천 지역에 위치해있으면 되고요. 만약 수도권 외 지역이라면 전세금이 5억원이하일대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택이란 등기부등본상 주택으로 분류되면 되는데요. 아파트,연립주택,다세대주택,다가구주택,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등이 있습니다.

 

-금리 : 카카오 뱅크에는 일반 전월세 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 있는데 두가지가 다른 금리를 취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전월세 보증금대출은 연 3.012% ~ 연 4.100%이고,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경우에는 연 2.724% ~ 연 2.931%로 되어있습니다.

 

-한도 : 두 상품이 금리가 다르듯이 한도또한 다른데요. 일반적인 대출 상품은 최대 80%한도에서 2억2천2백만원까지 가능하며, 청년 대출 상품은 최대 90%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이 대출도 주택도시 기금에서 진행하고 있는 상품이고요. 중소기업에서 재직 중인 사람이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도시 기금에서 크게 9가지 정도로 조건을 정해놓았습니다. 위 포스팅을 통해서 자세하게 볼 수 있으며 청년 지원 대출이라서 조건은 조금 까다로 울 수 있지만 기간도 길고 금리도 낮아서 이것도 대상만 된다면 아주 좋은 상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100%가 나오는 조건도 있으니 힘들긴 하겠지만 되기만 한다면 정말 좋겠죠?

 

- 대상 : 대출 접수일 기준으로 현재 민법상 성년이면서 만 34세 이하의 세대주 혹은 세대주 예정자이면 됩니다. 또한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이하이면서, 중소 중견기업 재직중인 사람이어야 합니다.

 

세대주에 대해서 헷갈려 하실것같아서 조금만 설명을 덧붙히면 "세대별 주민등록상에 배우자, 직계존속 또는 직계비속인 세대원으로 이루어진 세대의 세대주"를 칭합니다.

 

직계존속은 어머니,아버지,친할머니,친할아버지,외할머니,외할아버지를 뜻하며 직계비속은 나를 기준으로 아들,딸,손자,손녀가 됩니다.

 

-대상주택 : 임차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주거용 오피스텔은 85㎡이하 포함), 임차보증금 2억원이하

 

-금리 및 한도 : 금리는 연 1.2%이며, 최대한도 1억원이내에서 100%까지도 가능합니다. 단 금리는 본인이 퇴사를 한경우 변동이 될 수 있고, 그것이 아니라 회사가 휴폐업을 한 경우에는 그대로 1.2%가 유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며

무직자 전세자금 대출을 받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불가능한 일도 아니라는 거 오늘 확인하셨을 텐데요. 아마 직장인들 혹은 사회초년생분들께서 월세에서 전세로 가고 싶으실 거예요. 아무래도 저축하는 부분에 있어서 더 쉬울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사업을 하는 분들 입장에서는 돈이 묶이는 게 싫어서 전세를 안 가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그러니 뭐가 맞다 이런 얘기 듣지 마시고 본인의 상황에 맞게 움직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무직자-전세자금대출-썸네일
무직자-전세자금-대출

 

 

토스 비상금대출 방법 조건 A to Z

요즘 빠르고 쉽게 비상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은행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요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토스 비상금 대출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방법부터 조건까지 모두

sychoi0507.tistory.com

 

 

급전 필요할때 서민금융 대출 햇살론으로 모두 해결! 머리 아픈 걱정 끝!

요즘 팬데믹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자영업자들과 우리 같은 일반 서민들이 힘들어지고 있죠? 급전은 필요한데 덜컥 겁부터 나실 거예요. 그래서 두 가지 고민

sychoi0507.tistory.com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5가지 완벽 정리

보금자리론 대출자격에 대해서 크게 5가지 정도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집을 구하시는 분들이라면 대출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이 보시면 좋은 내용입니다. 끝까지 봐주세

sychoi0507.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비상금 대출 소액 대출 숨은 보험금 받기